먹템

너도 나도 제로

zero-da 2024. 11. 12. 09:57
반응형

제로 식품 열풍

"제로슈거" 음료수를 시작으로 "제로소주" "0칼로리 아이스크림" 등 주류, 식품, 디저트까지 제로 열풍이 불고 있다.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은 2020년 924억에서 2022년 3683억으로 2년 만에 4배 가량 성장하였고, 대한진흥무역공사 "코트라"는 전 세계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가 2020년 1253억 달러에서 2030년 2435억 달러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람들은 왜 제로 식품을 찾을까?

우선, 탄산음료를 넘어 아이스크림, 주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0칼로리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폭이 다양해졌고 코로나19 이후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제로 식품에 대한 소비가 지속되고 있다.

 

 

제로 식품의 열풍은 단순 소비자의 수요가 원인일까?

2020년부터 2023년, 이 기간 동안 '로우 스펙 푸드' 가 주목 받는 트렌드였다.

이러한 트렌드에 대응하여 정부는 '로우 스펙 푸드 기술 지원 사업' 정책을 시행 하였고 그로인해 제로 식품군이 다양해지고 가격 경쟁력이 개선되면서 소비자의 수요가 더욱 증가했을 것이라는 예측이다.

 

앞으로 제로 식품의 시장성은?

현재,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일본 등 다양한 나라들에서 '건강'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유기농, 저당, 저칼로리' 와 같은 식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인기에 더불에 정부 정책까지 시행되고 있으니 앞으로 제로 식품의 성장세가 기대된다.

 

한국에서 판매량 높은 제로 식품은?

제로 식품의 시조새, 탄산음료 중에서 코카콜라 제로와 칠성사이다 제로가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제로 탄산음료 중에서는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을 강추한다. 2달에 1번씩은 30개씩 묶음으로 사먹을 만큼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탄산음료이다.

 

https://link.coupang.com/a/bZ0o8v

 

펩시 콜라 제로슈가 라임향, 210ml, 270개 - 콜라 | 쿠팡

현재 별점 4.9점, 리뷰 195671개를 가진 펩시 콜라 제로슈가 라임향, 210ml, 270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콜라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제로 아이스크림 중에서는 "라라스윗 저당 아이스크림" 을 추천하는데 그 중 품절 대란을 일으킨 "초콜릿 초코바와 말차 초코바" 를 추천한다.  2024년 초 아이스크림 단품 매출과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https://link.coupang.com/a/bZ0qko

 

라라스윗 저당 말차 초코바 (냉동), 90ml, 4개 - 막대/콘류 | 쿠팡

현재 별점 4.6점, 리뷰 1298개를 가진 라라스윗 저당 말차 초코바 (냉동), 90ml, 4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막대/콘류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bZ0qMl

 

라라스윗 저당 초콜릿 초코바 4p (냉동), 360ml, 1개 - 막대/콘류 | 쿠팡

현재 별점 4.8점, 리뷰 4837개를 가진 라라스윗 저당 초콜릿 초코바 4p (냉동), 360ml, 1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막대/콘류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이 게시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